고객에 대한 DB나 경험적 지식을 바탕으로 심층적인 분석을 통해 고객 개개인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감동을 이끌어내고 충성고객을 확보해나가는 마케팅 전략을 통해 기존고객을 충성고객으로 변화시켜 교차/추가 판매로 기업의 수익성을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.
고객관계관리 CRM은 신규고객을 유치시키는 비용의 1/5정도 만으로, 기존고객을 유지시키고 나아가 충성고객으로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. 기업에서는 우량고객의 패턴을 객관적인 자료를 근거하여 파악할 필요가 있으며, 이탈고객의 원인도 함께 분석하여 이탈고객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.
클라우드방식의 CRM은 초기자본투자의 필요성을 제거함으로써 응용프로그램을 구현하기 우한 RISK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. 설치할 운영체제나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비용이 필요없고, 보안에 대한 고민도 해결됩니다. 또한 기존 on-Premise 방식의 구축과 비교할 때 많은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.
클라우드는 데이터센터, 서버 위치에 기반하지 않은 렌트의 개념이기 때문에 사업을 시작할 때 큰 장점이 있다. 특히 해외 산업의 경우 트레픽 발생이 언제 어떻게 발생할지 모르는 상황이기에 클라우드의 유연한 대처능력은 강점이다. 해외에 시장을 두는 기업일수록 더 많은 고객 정보를 저장해야만하고 나라마다 다른 이벤트가 발생하기때문에 유연성 높은 클라우드가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.